최근 마케팅 기법이자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블로그 마케팅은 소비자의 반응을 직접 들을 수 있고, 고객에 긍정적인 체험을 통해 고객을 ‘팬’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블로그 마케팅으로 활용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블로고스피어(Blogosphere, 블로그 생태계)에서 이슈를 생산하여 자연스럽게 관련 브랜드를 노출하는 방법과 블로그 내 체험단을 운영하여 브랜드를 알리는 방법이 있다.
이중 하나투어에서 운영되고 있는 블로그 ‘W’와 온라인 카페’여행 중’은 하나투어 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성을 확보하고 여행이라는 관심사를 통해 블로거와 회사와의 자연스러운 교류의 장을 열어주고자 개설되었다. 현재 카페 ‘여행 중’은 디자인 회사의 사장부터 11살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행지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공간을 비롯하여 회원이 추천하는 일정과 루트를 소개하는 여행의 기술 그리고 지역별 여행백서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에피소드를 공유하고 있다.
이처럼 여행사에 있어서도 블로그 마케팅의 중요성은 점차 강조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빠르게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필요할 듯하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뮤니티]여행사의 커뮤니티공간 활용방안... (0) | 2009.03.02 |
---|---|
[키워드광고비용]경기악화로 키워드광고비 지속다운 (0) | 2009.02.13 |
[여행사광고]온오프라인의 벽이없는 여행사광고 (2) | 2008.11.21 |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여행사의 적극적인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0) | 2008.11.13 |
[블로그 마케팅] 비즈니스 블로그 운영방법 (4) | 2008.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