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여행사의 적극적인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엔터테인먼트는 심리를 즐겁게 만드는 활동이다.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은 두가지 의미를 갖는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인 영화, 음악 및 뮤지컬, 공연 등을 마케팅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자체의 마케팅 활동과 기업이 브랜드 인지도, 고객과의 관계, 매출과 수익 등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케팅 활동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근자에는 여행업계에서도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임하는것갔다.(드라마의 협찬과제작,연예인 연계상품,게임업체, 프로스포츠와의 다양한 마케팅등)
보다 적극적인건 아예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차리거나,엔터테인먼트 자회사를 두기도 합니다.

CJ그룹의 강점인 미디어 계열사와 엔터테인먼트를 보유한 CJ월디스 여행사(CJ홈쇼핑과 하나투어가 공동 투자해 설립한 온라인 여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