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토요일에는 브이코아 블로그아카데미에서 에델만코리아의 이중대 이사님의 강연이 진행 됐답니다.
기본적으로 블로그는 자신만의 주제에 열정을 갖고 있는 아이덴티티가 매우 강한 미디어다. 블로그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때, 되도록 자사의 철학과 원칙에 근거하여 투명하게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야 한다. 마케팅 예산만을 근거로 하여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하여 그들이 관련 제품에 만족하여 리뷰를 올리는 소비자인 것처럼 거짓 활동을 진행한다면, 그 내용의 진위성을 일반 블로거들이 의심할 수 있기 때문에 지양해야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자사의 기업 블로그를 오픈하여, 자사 제품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들이 형성하고 있는 블로고스피어의 대화에 직접 참여하는 것이 좋다.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및 PR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블로거들을 진정 이해하고, 그들의 스타일에 맞게 진행해야 한다.
개인 블로그이든 기업 블로그이든 그 운영에 있어 가장 고민이 되는 사항은 콘텐츠의 생산이다. 기업 블로그가 활발하게 운영되기 위해서는 기업 내 다양한 부서의 직원들이 필진 블로거로서 참여해주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필진 블로거들의 다양한 콘텐츠만 쌓이게 된다면, 각종 포털 검색 사이트, 블로그 검색 사이트, 메타 블로그 사이트들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덧붙이자면, 관련 기업의 비즈니스 키워드에 해당하는 토픽을 자주 올리는 그들의 블로그를 방문하여 좋은 글에 댓들도 올리고, 트랙백도 보내는 등 다양한 대화의 노력을 기울이면 보다 활기찬 블로그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
블로그의 기본 정신은 꾸준함,열정,대화와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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