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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여행사 언론홍보 마케팅]여행소비자..."어떤 광고가 가장 신뢰를 받나"


여행사의 여행상품 판매 전략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소비자의 신뢰를 구축하는 것일 것이다.
아래의 조사가 여행사의 마케팅 방향을 어느 정도 제시하는것 같다.

소비자들의 추천(78%), 신문뉴스(63%), 온라인에 게시된 구매자 의견(61%)
브랜드 웹사이트(60%), TV(56%), 잡지(56%), 라디오(54%)
브랜드의 후원(49%), 이메일 광고(49%), 영화 전 광고(38%),검색엔진 광고(34%)
온라인 배너광고(26%),헨드폰문자 광고(18%)
(세계적 리서치 회사인 "닐슨 온라인 글로벌"이 "어떤 광고가 가장 신뢰를 받나"하는 소비자 조사(2007년4월))

결국 여행소비자 신뢰를 줄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으로 뉴스의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세계 최대 인터넷 사용율을 자랑하는 대한민국의 대부분 여행소비 네티즌은 네이버,다음,야후,네이트,엠파스 등의 포탈 인터넷뉴스를 통해 최신기사를 확인하고 관련 여행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행 웹사이트의 경우 언론홍보에 대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여행사 언론홍보 서비스는 고객의 팩트(Fact)있는 보도자료를 만들어 언론사에 배포하고 또 이를 통해 포털뉴스에 검색되도록 함으로써, 해당 사이트의 이미지 및 여행상품 브랜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드리며, 링크되는 인터넷 속성상 관련 기사를 읽어보는 타겟 네티즌의 클릭을 유도해 방문자수 및 실질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는것 같다.

*닐슨 컴퍼니(The Nielsen Company)

닐슨 컴퍼니는 시장 정보(AC닐슨), 미디어 정보(닐슨미디어리서치), 각종 출판물 (빌보드(Billboard), 헐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 애드위크(Adweek)) 비즈니스 시장에서 선두 지위와 유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정보 및 미디어 기업이다. 전세계에 42,000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민간 기업으로, 네덜란드 할렘과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100 개국 이상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고 있다. (www.niels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