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여행사 마케팅]여행사의 온라인 마케팅1

지난 수년에 걸쳐 많은 마케터들은 인터넷에 활용하는 마케팅예산을 늘려가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의 장점은 대상 고객을 구체적으로 타겟팅할 수 있고, 투자수익률을 쉽게 추적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다른 전통적인 마케팅 기법들과 달리 인터넷 마케팅 캠페인의 결과는 대부분 즉각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캠페인의 어떤 부분이 효과를 나타내고, 어떤 부분은 그렇지 않은지를 보다 잘 보여준다. 누구나 온라인 매체를 선택할 때는 당연히 더 효과가 좋은 기법에 예산을 쓰고자 할 것이다.

성공적인 인터넷마케팅을 위해서는 인터넷 마케팅의 필수적인 비결을 이해해야 한다. 이러한 비결들은 올바른 고객을 찾아 메시지를 적절히 전달하여 구매로 이끌어 줄 것이다.

 

1. 검색엔진에 사이트 등록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기에 전에, 유명 검색엔진들의 디렉토리에 당신의 사이트를 등록해야 한다. 메인 페이지가 아닌 이벤트 페이지를 만들어서 캠페인을 진행한 경우라 하더라도, 메인 페이지를 등록해야 한다. 이렇게 해야 그 캠페인의 시작 후 오랜 시간이 흐른 뒤에도 가망고객들이 그 페이지를 찾아 들어올 수 있다.

2. 트래픽 창출

투자에 대한 수익을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당신의 마케팅 페이지에 트래픽이 발생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온라인에서 트래픽을 만드는 방법은 아주 다양하다. 대표적인 방법으로 구글의 애드센스나 오버추어, 또는 룩스마트(Looksmart, 미국의 대표적인 디렉토리 검색엔진)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또한 제휴마케팅프로그램이나 타겟화된 웹사이트 광고와 같은 다른 수단들도 이용할 수 있다. 당신이 찾는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는 다른 웹사이트들을 찾아서, 그 사이트에 광고를 내는 것도 추진하도록 한다.

3. 구체적인 마케팅 페이지

가망고객들이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보게 되는 사이트의 내용이 너무 평범하고 일반적이지 않게 사이트를 만들도록 한다. 사이트가 너무 일반적인 내용에 머물러 있으면, 방문한 가망고객들이 무엇을 해야 할지 결정하기가 힘들다. 가망고객들이 사이트를 이용하기 쉽게 만들수록 당신에게 유리하다.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할 때에는 상품이나 서비스 또는 상품을 소개하는 광고게시판 등에 관한 구체적인 페이지를 항상 제공해야 한다. 어림짐작으로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면 더 많은 고객들이 구매하게 될 것이다.

4. 이용후기

고객들의 이용후기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데 있어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 된다. 소비자가 당신의 상품을 구매했거나 서비스를 경험한 사람들의 말을 듣게 된다면, 당신이 판매하는 것에 대해 어느 정도 신뢰하고 안심할 수 있을 것이다. 각 구매자들에게 이용후기를 써줄 것을 권유하고, 이를 잠재고객들에게 최대한 설득력 있게 활용하도록 한다.

5. 매력적인 상품이나 서비스의 창출

현재 아무도 제공하지 않는 것을 판매하도록 한다. 당신의 상품이 경쟁자들의 것과 비슷하거나 그다지 흥미롭지 않다면, 고객들은 더 이상 관심을 가지려 하지 않을 것이다. 무엇인가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 역시 잠재고객들을 유혹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다. 예를 들면 무료 체험 서비스 같은 것들이 있을 것이다. 독창적으로 새로운 것들을 시도하고 그에 따른 반응을 살피도록 한다.

6. 신뢰구축

누구든지 당신의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당신의 사이트나 회사를 신뢰할 만하다고 보이게 할 필요가 있다. 이것은 고객들이 자신들의 신용카드정보나 개인정보, 또는 주고 받는 다른 정보들의 보안에 대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게 한다. 신용인증기관의 평가를 받은 사실을 사이트에 명시하는 것도 신뢰를 구축하는 좋은 방법이다.

7. 보증 제공

고객들로 하여금 안심하고 구매하도록 하는데 있어, 보증을 제공하는 것보다 확실한 방법은 없다. 이를테면, 100% 고객만족 품질보증서나 환불보장 같은 것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보증은 구매에 따른 위험부담을 덜어주는 좋은 방법이 된다. 만약 당신의 경쟁자들도 그러한 일을 하고 있다면, 최소한 그와 같거나 더 나은 보증 수단을 제공하도록 한다.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은 타겟화된 광고를 전달하고 당신의 잠재고객을 구별해내는데 있어 대단히 효과적인 수단이다. 온라인에서 당신은 쉽게 투자수익률을 측정할 수 있고 향상된 결과를 위해 시간을 초월한 마케팅 전략을 펼칠 수 도 있다.

당신이 지역기반의 사업을 하고 있더라도 같은 방법의 인터넷 마케팅을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당신의 사업이나 서비스를 올릴만한 지역검색 디렉토리를 살펴보거나, 웹사이트에 있는 마케팅 페이지에 지역 광고를 보충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인터넷 마케팅은 단지 인터넷에 광고를 올리는 것 이상을 의미하며, 웹을 통해 당신의 상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전달하는 일이다.

 


[저자소개]
Michael Fleischner 는 http://www.marketingscoop.com의 설립자이자 회장으로 12년 간의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TODAY show 나 Bloomberg Radio, 그 밖의 주요 미디어에 출연한 적이 있다.

 

출처 www.businessknowho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