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아이폰, 구글의 안드로이드폰 이제는 너무 많은 기사가 매일같이 넘쳐남니다.
불과 1,2년전만 해도 불로그와 관련된 다양한 마케팅 기사가...자고 일어나니 모바일로
옮겨져 간 듯 합니다.(사실 모바일쪽 관련마케팅은 5년전에도...)
어찌 보면 모바일, 스마트폰, 트위터, 블로그... 모두가 큰 틀에서 보면 연관성을 가지고
움직이는 게 자연스레 보입니다.(ㅇ-ㅇ소셜웹마케팅)
우리 여행업계도 이러한 소셜웹마케팅에 점점 관심이...
오늘 신문에 모여행사의 아이폰기사를 보면서
...............................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이나 모바일용 홈페이지를 개발, 스마트폰시장에 적극
뛰어들면서 광고비 투자대비 효율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어 주목을 끈다.
특히 여행사들도 저렴하게 아이폰 어플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생겨 상품홍보 및 마케팅의
툴로 적극 활용하려는 모습이 눈에 띈다.
또한 아직까지 아이폰 어플은 아니지만 한진관광이나 투어익스프레스 등은 모바일용 홈페이지를
만들어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하는 등 모바일 시대에 대한 준비가 한창이다.
아직은 스마트폰에서 여행어플리케이션의 제기능은 현재 진행형인 듯 합니다.
빠르게 발전하는 소셜웹트렌드에 여행사도 지금보다 더많은 관심이 가길 바랍니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뮤니티마케팅]핵심 커뮤니티 마케팅의 중요한 실천법칙 (1) | 2010.03.03 |
---|---|
[트위터마케팅] 광고와 홍보의 역활로써 트위터의 기능과 성장가능성은... (0) | 2009.12.18 |
[트렌드]섹스관광, 보양관광, 의료관광, 문화관광, 쇼핑관광을 체험하자 (0) | 2009.12.10 |
[여행키위드광고]네이버,다음,야후의 여행키워드 광고가 없네... (0) | 2009.11.16 |
[커뮤니티]여행사의 커뮤니티공간 활용방안... (0) | 2009.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