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여행상품기획>일본본토일주 4박5일 비교분석 및 기획


 <여행상품기획>일본본토일주 4박5일 비교분석 및 기획

1. 선정배경
ㆍ국민소득수준의 향상
ㆍ여가시간의 증대
ㆍ가치관의 변화
ㆍ여행자유화 정책
세계적 경제침체
환율상승
신종인플루엔자
사진출처 : 경향신문, 매일경제, 머니투데이
1. 선정배경
160
180
210
2004
2005
2006
2007
260
240
2008
※ 최근 5년간 일본 방문객 수
(단위:만 명)
방문객 수(명)
증감률(전년대비, %)
2004년
1,588,472
8.8
2005년
1,747,171
10.0
2006년
2,117,325
31.9
2007년
2,600,801
22.8
2008년
2,382,800
-8.4
▶ 2009년 8월까지 내국인 해외여행 선호국은 중국, 일본, 태국 순으로 선호
비교분석
1선정배경
2가격비교
3일정비교
4비교분석

기획상품
1상품일정소개

3마케팅방법
1바이럴마케팅
2VIP마케팅
3여행상품박람회
4DM마케팅
5키워드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