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계 정보

[여행사 소식]여행포탈 저스트고, 사이트 리뉴얼


여행포탈 저스트고, 사이트 리뉴얼
‘항공예약검색 서비스+사전좌석지정 서비스’ 보강

여행포탈사이트 저스트고(www.justgo.kr)가 새롭게 리뉴얼 오픈 했다. 국내 최고의 실시간 항공예약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저스트고는 이번 리뉴얼 오픈을 통해 항공, 호텔예약 등 주요 채널의 인터페이스(UI)와 기능을 대폭 강화해 고객의 편의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

#. 지도를 보면서 항공권을 예약한다. ‘대화형 풀맵모드 항공예약검색 서비스’
첫째, 지도를 보면서 항공권을 예약하는 ‘대화형 풀맵(full map)모드 항공예약검색 서비스’를 적용해 편의성을 도모했다. 이는 인터넷 예약문화에 익숙한 10∼30대를 공략한 서비스로, 비쥬얼 적인 측면과 효율적인 측면을 모두 공략했다.
고객은 검색창에 텍스트를 입력해 예약을 하던 기존의 방식과 다르게 지도를 보면서 예약을 할 수 있게 돼 보다 생생하게 여행지를 그려볼 수 있게 됐다. 또한 여행지의 연평균기온, 날씨, 환율 등을 한번에 제공해 편의를 도왔으며, 각 항공사마다 다른 루팅(경유)정보와 운항거리, 시간도 제공해 사용자에게 최적의 항공여정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 원하는 자리는 내가 정한다. ‘국내최초 3차원 사전좌석 지정서비스’
둘째로 국내최초로‘사전좌석 지정서비스’를 3차원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대체로 인터넷 항공예약 사용자들은 항공권을 발권 후 공항에서 탑승권을 받아 좌석을 지정 받는 시스템으로 진행됐으나, 사전좌석 지정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공항을 가지 않고도 항공권을 발권한 후 인터넷으로 원하는 좌석을 지정 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10월10일 경 오픈 된다. 저스트고 관계자는 “기존 평면 좌석 배치도와 3차원 서비스는 실제와 비슷한 느낌을 제공하므로 마치 기내에 탑승한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할 것이다”고 전했다.
(세계여행신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