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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여행사 마케팅]여행사의 온라인 마케팅-키워드 광고

여행사의 키워드광고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저는 이놈에 키워드광고(구글,오버추어,클릭초이스...)가 도대체 누구를 위한 광고인지 지금도
솔직히 알송달송 합니다.
물론 효과를 보고 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참 비용이 엄청나요...
자본력이 되는 회사는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은 소규모 여행사의 사장님들은 한숨만 나오죠..ㅠㅠ
안하자니 뭔가 찜찜하고(경쟁사에 뒤지는...)  하자니 깨진 항아리에 물을 분는것 같고...
그래도 해야한다면 조금이라도 덜 손해보는...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들수 있는 방법으로
해야 할겄갔아요...
첫째, 광고대행사에 안 맡긴다.
- 조금 힘들고 시행착오가 일어나긴 하지만 나중에 후회 안합니다.
둘째, 일반 키워드 보다는 세부 키워드로 진행한다.
-아마 세부키워드 1000개정도를 진행하면 답나옵니다.(90원 곱하기 1000=90,000원)
세째, 네이버에 올인 한다.
-네이버가 좋아서가 아니라 우리나라 인터넷 사용자현황이...(효과를 보려니...)
이렇게 진행을 하면 감이 어느정도 잡혔던것 같아요...(저의 경험상...)
.............100% 정답은 아닙니다.